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아세요?

교토 이벤트 추천

by kyotostory 2024. 10. 27. 15:39

본문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어제부터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 2018년 시작되어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주최자가 고등학교 학생들이랍니다.


교토의 명문고교 사가노고등학교의 코스모스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기획한 이벤트가 관광객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큰 이벤트로 정착된거죠.


올해는 버스안에도 광고가 붙어있어서, 혹 교토 오신 분들, 버스안에서 광고를 보신 분들도 있을 지 모르겠네요.

 

전 작년에 처음 알았습니다. 교토시버스는 뒤어세 타고 앞으로 내리는데 운전석 옆에 전단이 매달려 있거든요, 내릴때 한장 두장 뜯어서 내리곤 하는데,, 그 전단이 바로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전단이었던 거죠.
 
작년에 가려고 했는데 독감걸려서 못가고, 올해 시작하자마자 어제 다녀왔습니다.

겐지모노가타리

겐지모노가타리는 무라사키시키부가 쓴 세계최장이라 일컬어지는 장편소설입니다. 지어진 시기는 헤이안시대. 후지와라정권의 최전성기에 지어졌죠. 무대는 당연히 교토죠.

 

동시기는 아니지만 세시쇼나곤의 마쿠라노소시도 헤이안시대에 지어진 수필입니다. 

 

교토는 지금 겐지모노가타리 붐인데요,,, nhk의 대하드라마가 무라사키시키부가 주인공이기 때문이죠. 그 영향도 있어 올해의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는 더욱 관심이 클 듯 합니다. 어제 교토신문에도 기사가 났죠.

 

겐지모노가타리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겐지모노가타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토사 미츠오키가 그린 《겐지모노가타리 화첩》에서의 〈와카무라사키(若紫)〉.키우던 참새를 놓쳐버린 어린 시절의 무라사키노우에와 시바가키에서 틈 사이

ko.wikipedia.org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①교토교엔 京都御苑
②시모가모진자 下鴨神社
③가미가모진자 上賀茂神社
④운린인雲林院
⑤닌나지 仁和寺
⑥세이료지 清凉寺
⑦노노미야진자 野宮神社
⑧텐류지 天龍寺
⑨로잔지 蘆山寺
⑩키요미즈테라清水寺
⑪쇼우세이엔渉成園
⑫도우지東寺   

세 곳의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토토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정해져있으니 세번째로 가는 것이 제일 좋겠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곳

시모가모진자下鴨神社
가미가모진자上賀茂神社
텐류지天龍寺
로잔지蘆山寺
키요미즈테라清水寺
쇼우세이엔渉成園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추천코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아라시야마 스탬프 투어입니다.
아라시야마는 언제나  한국인이 엄청납니다. 그제는 버스를 타고 갔는데, 제가 탄 버스에서만 10명가까이 한국인이었던 것 같아요.
교토하면 아라시야마! 일본에서도 인기인 아라시야마,, 정말 좋죠.. 예쁜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볼 것도 많고.... 그래서! 아라시야마 코스를 추천합니다.

세이료지 清凉寺
노노미야진자 野宮神社
텐류지 天龍寺
 
✅이 세 곳을 돌면 텐류지에서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스탬프 장소

스탬프는 무료로 찍을 수 있어요. 관광객중에는 아직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요,, 제가 스탬프찍는 걸 보고 전단을 집어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세이료지. 스탬프 설치장소
노노미야진자 스탬프 설치장소
텐류지 스탬프 설치장소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경품

2종류 2가지색의 가방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장소에 따라서 한종류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텐류지는 도시락가방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텐류지에서 3번째 스탬프를 찍고 경품을 받았습니다😊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는 한사람당 1장까지 가능합니다. 전 경품을 받았으니,,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는 끝났죠,,, 교토에 관광오시는 분들, 가족과 친구와 함께 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 어떠세요?

 

아,겐지모노가타리 스탬프 투어는 다음주 토일월로 끝납니다. 참고하세요.

 

오늘도 힐링하세요

관련글 더보기